|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2일sat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오피니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16시37분 ]
역전지구대 순찰2팀 경위 김정호  / 수험생 A는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다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재충전과 친인척들에게 인사를 하러 오랜만에 집을 찾았다. 친척들과 음식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큰아버지가 조카인 수험생 A 에게 요즘 무엇을 하느냐는 질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대답하였다. 큰아버지는 “작은 집 식구들은 머리가 안 좋은데. 그 공무원 시험이라는 것이 경쟁률도 높고 시험도 어려운데 네가 합격할 수 있겠냐. 큰 돈 쓰지 말고 빨리 그만두는 게 좋을 거야”라고 말했다. 
아내 B는 결혼 이후 명절날 매번 시댁에만 있다 오는 것에 불만을 품고 아내 B는 이번 추석날 시댁에 가지 않겠다고 말하자, 남편 B는 “며느리가 시댁에서 음식 준비하는 게 당연하지”라고 말했다.
추석날 형제들이 모여 음식을 나누다가 어머니가 혼자 거주하는 빌라의 소유문제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다.  
어머니가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약간의 돈으로 작은 빌라를 마련하여 거주하고 있는데 어머니 사후에 소유 문제가 대두되었다. 빌라 주변 땅값 상승으로 빌라의 가치가 급상승하면서 형제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막내 C가 다른 형제들에게 “어머니 돌아가신 후에 빌라는 공평하게 나누는 게 맞지” 라고 말했다.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명절에는 가정폭력과 가정 내 다툼이 급증한다. 평일 대비 명절날 가정 내 폭력신고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실정이다. 위의 사례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한 경우이며 결국 모두 가정 내 폭력으로 번지면서 경찰관들이 출동하여 제지하고 즐거워야 할 명절에 경찰서를 방문하게 된 실제 사례들이다. 
명절날 오랜만에 만나 친척들은 서로의 삶에 궁금해 하고 가정 내 어른들은 조언을 하고 싶은 마음에 여러 이야기를 하지만 이야기를 듣는 상대방은 같은 마음이 아닌 경우가 많다.
친척 어른으로서 아끼는 마음에 이야기를 하지만 상대방은 상처를 받아 말다툼이 일어나고 가정 내 폭력으로 번지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친척 어른은 집안 어른으로서 이런 이야기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상대는 어떻게 친척이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지 라고 상반된 생각을 가지게 될 수 있다. 
친척에 대한 기대감은 높으나 실망스런 말과 행동을 했을 경우 기대감은 상대적으로 추락하는 것이 친척들에 대한 기대감과 실망감의 관계 고리이다. 
취업, 결혼, 재산분배, 학교진학, 승진 등의 문제는 친척들 사이에도 민감한 문제이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 사이에도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필요하다. 이번 추석날 우리 모두의 가정 내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폭력 피해자 경제지원 제도 5가지 아시나요 (2018-09-13 16:38:58)
올바른 범죄예방 환경설계의 방향 (2018-09-11 17:54:56)
안산시, 道 주민자치 문화프로...
대형건설사 갑질 횡포에 하도급...
의정부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
구리시, ‘2018년 어르신 가을 ...
양주시장, 평양공동선언 환영 ...
최경자 의원 ‘학생도박 예방교...
하남시-더불어 민주당 하남시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