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문화공감센터, 학산나눔재단에 기부
등록날짜 [ 2018년08월09일 18시14분 ]
김민립 기자 /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은둔형 홀몸 어르신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미추홀구문화공감센터는 9일 학산나눔재단에 기부금 6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오민희 한국마사회 미추홀문화공감센터 부센터장, 김영길 학산나눔재단이사장, 이수민 미추홀구노인인력개발센터장,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미추홀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 전달, ‘홀몸 어르신 둥지 탈출 프로그램’에 사용하게 된다.
사회생활 없이 은둔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과 함께 밖으로 나와 함께 어울리고 체험하는 사회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에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 46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민희 미추홀문화공감센터 부센터장은 “노인 인구가 많은 미추홀구에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미추홀구노인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학산나눔재단을 통한 기부금 지원사업이 더욱 확대돼 노인을 포함한 모든 취약계층이 골고루 혜택을 받길 바란다”며 “은둔하는 어르신이 한 명도 없이 모두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기업인협의회 교육발전기금 기탁식 (2018-08-09 18:15:32)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 폭염 피해 후원 물품 전달 (2018-08-08 18:48:01)
안양 아스콘공장 민원 ‘공영개...
군포시, 미점검 BMW 53대 ‘운...
민주당 도당 위원장에 김경협 ...
송한준 의장, 꿈나무기자단과 ...
이재명 지사 “9월부터 애국지...
공항 비정규직 4000명 정규직 ...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연찬회 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