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6일thu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2명으로 3개월간 포기자 없이 전원 수료
등록날짜 [ 2018년06월14일 14시36분 ]

김종섭 기자 / 
  강화군 정원예술학교가 지난 11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정원예술학교는 강화군이 주민의 생활공간에 정원예술감각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왔다. 이번에 수료한 정원예술학교 1기 수강생은 22명으로 3개월간 한 명의 포기자도 없이 전원이 수료했다.
대부분 주택정원이나 펜션, 농원, 카페 등을 보유한 학생들은 정원에 대한 큰 관심과 열정을 드러냈으며, 팀별 아이디어를 모아 디자인하고 시공한 강화갯벌센터 내 ‘동그라미 정원’을 완성시키기도 했다.
또한, 교육내용을 본인들의 정원에 적용해 새롭게 정비한 곳들도 있다. 그 중 특히 프랑스풍의 등대 정원을 새롭게 정비한 펜션 정원과 스페인풍의 문화공간 건물과 조화를 이룬 카페 정원을 새롭게 탈바꿈시킨 사례가 눈에 띈다. 한 학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큰 흐름과 감각을 갖추게 된 것뿐만 아니라 내 정원 가꾸기와 공공정원 시공 실습을 통해 정원예술의 기본을 습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권영랑 정원예술학교 총괄교수는 “울타리를 열어 놓은 우리집 정원가꾸기가 강화도 전체의 정원가꾸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한사람 한사람의 손길이 강화도 전체를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불씨이자 정원예술문화운동의 시작임을 잊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구, 꽃피는 도시조성을 위한 여름초화 21만본 지원 사업 실시 (2018-06-14 14:37:40)
동구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철통 방어 (2018-06-14 14:35:39)
폭염속 ‘안산 무궁화축제’ 행...
文대통령 ‘한반도 운전자’ 재...
이재명號, 첫 경기도 조직개편...
경기도, 항일유적 안내판 설치 ...
여주시, 무분별 태양광발전소 ...
팔당호 삼봉지점 조류경보 ‘관...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 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