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5월27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탄중앙초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 의견 나눠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8시02분 ]

 김인창 기자  /  
경기도의회 조광명(더불어민주당, 화성4)의원은 16일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지속적인 학생 수 증가로 교실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동탄중앙초 교실증축 관련 간담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동탄중앙초 강선희운영위원장과 학부모대표, 교장, 도교육청 학교지원과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장, 화성시청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해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동탄중앙초는 인근 타 학교에 비해 선호도가 높아 위장전입 등 통학구역 위반 학생이 많으며, 공동주택 입주 등으로 학생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동탄중앙초는 지난 2015년 개교 시 36학급이었으나 지속적인 학생수 증가로 현재는 56학급으로 영어실, 음악실, 방과후교실 등 특별교실을 일반교실로 전환해 사용하고 있으나 추가 교실 확보가 어려운 현실이다.
학교장과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부족한 교실의 증축 또는 신축과 통학구역 위반에 대한 강력한 대응 등을 교육청에 요청’했으며, 교육청에서는‘교실 증축에는 동의하지만 장기적이고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며, 통학구역 위반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조광명 의원은 “교실 부족에 따른 아이들의 열악한 교육환경 등 문제의식은 공감하고 있고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큰 틀에서는 의견이 일치하고 있다”며 “교육청 등 관련 기관이 보다 적극적 대응하고 규정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교실 부족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수정경찰서, 모범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2018-05-17 17:35:35)
삼성본병원, ‘사랑의 백미’ 기탁 (2018-05-16 18:01:49)
외국인 불법체류 반년간 8000여...
인천해경, 해상 표류중인 어선 ...
수원지법, 용인 일가족 살인 김...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센터 ...
‘경기도지사 5파전’ 본격 선...
지난해 고속道 ‘로드킬’ 하루...
양주 섬유공장서 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