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7일fri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文대통령 “오늘 세월호 4주기·국민 안전의 날”
등록날짜 [ 2018년04월16일 17시27분 ]


박창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사진>은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세월호 희생자들을 진정으로 추모하는 길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라는 다짐을 다시 되새겨야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세월호 4주기를 맞아 우리가 여전히 아이들을 기억해야 하는 이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은 세월호 참사 4주기면서 제4회 국민 안전의 날”이라며 “오늘을 국민안전의 날로 정한 것은 온 국민이 세월호 아이들에게 한 약속 ‘미안하다고, 잊지 않겠다고, 또 반드시 대한민국을 안전한 나라로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최근 여론 조사에 의하면 우리 국민의 51%가 세월호 이후 재난재해 대응 체계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응답을 했다”며 “정부도 그렇지 않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 안전의 날을 앞두고 지난 2개월 간 실시된 국가안전대진단이 지난주 마무리됐다”면서 “30여 만개의 다중 이용 시설 등 안전 사각 지대를 현장 점검한 관계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모두들 수고가 많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5월로 예정된 결과 보고 때 현장에서 확인한 문제점들을 종합 검토해 국민들이 공감하고 또 정부의 노력을 인정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해서 함께 보고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박창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진관 의장, 박순영 의원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수여 (2018-04-17 14:27:27)
李 총리 “세월호 진실 완전 규명에 노력” (2018-04-16 17:20:54)
남북경협 청사진에 경기북부 ‘...
이재명 “도민과의 약속, 경기...
軍, 무단점유지 보상 등 지역상...
손 끝으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성남아트센터, ‘베토벤과 카...
‘주담대 기준금리’ 2년7개월...
단체 구기 종목 남북 단일팀 사...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