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대운 도의원,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조례안 발의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17시54분 ]


김인창 기자 /
정대운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 사진)이 발의한 ‘경기도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조례안’이 13일 소관 상임위인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의사상자와 그 유가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의사상자에 대한 예우 범위, 의사상자 및 그 유족에 대한 지원범위, 특별위로금 및 수당의 지급, 조례의 적용을 위한 지원신청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9월, 광명 새마을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소화기로 초기 진압했던 한 용감한 시민이 팔·다리 등에 화상을 입었지만 보건복지부에서 의사상자로 인정되기까지 기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치료비에 대한 전액 지원 여부가 명확하지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은 걸 보면서 경기도차원에서 무엇도 해줄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병원 치료비조차 제대로 보장받을 수 없다면 누가 기꺼이 자신을 희생해가며, 타인을 구할 것인가”라면서 조례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본 조례안은 공공의 안전을 위해 자신의 희생을 기꺼이 감수한 분들에게 경제적 지원이나 보상 뿐 아니라 그들에 대한 예우에 관한 구체적인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사회정의 실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건의안은 오는 22일 제326회 본회의에 상정되어 심의·의결될 예정이며,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되면 공포 후 즉시 조례에 따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육국제화특구 실시계획심의위 조례안 상임위 가결 (2018-03-13 17:55:58)
민주당 경기도의원 53명 ‘전해철 지지’ 선언 (2018-03-13 17:51:33)
안양 아스콘공장 민원 ‘공영개...
군포시, 미점검 BMW 53대 ‘운...
민주당 도당 위원장에 김경협 ...
송한준 의장, 꿈나무기자단과 ...
이재명 지사 “9월부터 애국지...
공항 비정규직 4000명 정규직 ...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연찬회 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