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5월25일fri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대운 도의원,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조례안 발의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17시54분 ]


김인창 기자 /
정대운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 사진)이 발의한 ‘경기도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조례안’이 13일 소관 상임위인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의사상자와 그 유가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의사상자에 대한 예우 범위, 의사상자 및 그 유족에 대한 지원범위, 특별위로금 및 수당의 지급, 조례의 적용을 위한 지원신청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9월, 광명 새마을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소화기로 초기 진압했던 한 용감한 시민이 팔·다리 등에 화상을 입었지만 보건복지부에서 의사상자로 인정되기까지 기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치료비에 대한 전액 지원 여부가 명확하지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은 걸 보면서 경기도차원에서 무엇도 해줄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병원 치료비조차 제대로 보장받을 수 없다면 누가 기꺼이 자신을 희생해가며, 타인을 구할 것인가”라면서 조례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본 조례안은 공공의 안전을 위해 자신의 희생을 기꺼이 감수한 분들에게 경제적 지원이나 보상 뿐 아니라 그들에 대한 예우에 관한 구체적인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사회정의 실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건의안은 오는 22일 제326회 본회의에 상정되어 심의·의결될 예정이며,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되면 공포 후 즉시 조례에 따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육국제화특구 실시계획심의위 조례안 상임위 가결 (2018-03-13 17:55:58)
민주당 경기도의원 53명 ‘전해철 지지’ 선언 (2018-03-13 17:51:33)
외국인 불법체류 반년간 8000여...
인천해경, 해상 표류중인 어선 ...
수원지법, 용인 일가족 살인 김...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센터 ...
‘경기도지사 5파전’ 본격 선...
지난해 고속道 ‘로드킬’ 하루...
양주 섬유공장서 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