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4월20일fri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수한 한식의 세계화 및 가치창달 위한 노력 필요
등록날짜 [ 2018년01월14일 16시41분 ]

김인창 기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철민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시 상록을, 사진)이 지난 1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한식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한식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열린 한식문화대상 시상식은 (재)한국음식문화재단과 한국식문화세계화 포럼이 주최한 것으로 한식문화 가치창달과 한식세계화 실현을 위해 지대한 공헌을 한 국회의원을 시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한국음식문화재단은 김철민 의원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한식의 날 행사는 물론, 한식문화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여하며, 한식의 명예를 드높였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실제 김 의원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한식재단의 방만한 경영을 질타하며 방만경영 해소를 위한 내부기강 확립과 당초 설립취지와 목적에 맞는 한식 세계화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림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의 노력을 촉구한 바 있다.

이에 김철민 의원은 “정성과 포근한 정이 담긴 웰빙 한식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세계 속에 제일가는 음식문화로 손꼽힐 수 있도록 민관이 더욱 합심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한식이 국가 경제성장 원동력에 중요한 식문화 자원의 가치가 창출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경필 15일 한국당 입당 할 듯 (2018-01-14 18:17:31)
하태경 “돌쇠 법무부, 국회가 막겠다” (2018-01-14 14:39:27)
양평 청운면 행복돌봄추진단, ...
연천군, 한탄강 지질공원 활성...
안양만안경찰서, 학부모폴리스 ...
경기남부경찰, 임대주택 치안환...
안양시, 중·고교 신입생에 교...
검찰, 김종천 포천시장 불구속 ...
세월호 분향소 철거 작업 유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