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4월21일sat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거 정부 단절 안 돼”
등록날짜 [ 2018년01월14일 14시35분 ]
김유립 기자 / 자유한국당은 지난 13일 김성태 원내대표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회동과 관련해 “국가 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을 위해서는 ‘정부 간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청와대는 과거 정부와 단절하고 국익을 논할 수 없으며 정부를 적폐로 규정하고 단죄하는 방법으로는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권이 어제 합의한 항목들을 성실히 수행한다면 최소한 외교 문제에 있어서 국익 이라는 대의 앞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또 “합의안 5개 항목 중,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정책’이라는 항목에 주목한다”며 “문재인 정권은 무리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국내외적 부작용에 대해 직시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 정책으로 전향적인 변화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앞서 임 실장은 어제(12일) 김 원내대표를 만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인 원전 정책으로 해외 원전수주를 위해 정부와 국회, 여야가 협력하자고 뜻을 모았다”며 “국가 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에 관해 정부 간에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도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유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중국 지지 이끈 文 평창 구상, 북핵문제까지 이어질까 (2018-01-14 14:35:59)
경기도의회 헌법개정 지방분권위, 개헌 최종안 의결 (2018-01-11 17:52:25)
양평 청운면 행복돌봄추진단, ...
연천군, 한탄강 지질공원 활성...
안양만안경찰서, 학부모폴리스 ...
경기남부경찰, 임대주택 치안환...
안양시, 중·고교 신입생에 교...
검찰, 김종천 포천시장 불구속 ...
세월호 분향소 철거 작업 유족 ...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