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16일mo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공헌 부문… 엄마 CEO의 열정적 삶의 성공한 지역여성 사업가
등록날짜 [ 2018년01월14일 12시49분 ]


정석철 기자 /
부천 상동에서 디아몽웨딩컨벤션을 10여 년째 운영하고 있는 임은분 대표가 지난12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42017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상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1세기 뉴스 미디어그룹(민주신문사, 한국부동산경제신문, 스포츠연예, 한국상품경제신문, 켐퍼스투데이 Businness21)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2002년 제1회 시상을 시작으로 지난 15년 동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를 발굴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선정위원회는 임은분 대표의 선정 이유에 대해 엄마 CEO의 열정적인 삶과 부단한 노력,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감성경영으로 성공한 지역 여성사업가로 늘 어렵고 힘든 이웃을 돌보며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해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은분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 기본적인 삶의 가치를 중심에 두고 늘 부지런히, 후회 없는 삶에 충실해 왔을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아 무척 감사하다면서 지역의 여성 경영인 자격으로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고 수감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임 대표는 여성, 특히 경력단절 주부들의 취업과 사회진출은 물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지역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로 더욱더 정진하고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예술과 문화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웨딩컨벤션 디아몽은 감각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컨셉의 웨딩을 선사하며 1000여 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과 최고급 식자재만을 사용하는 특급호텔 수준의 음식으로 하객들에게 품격과 감동의 깊이를 더해왔다.

단 한 가지의 불편함도 없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하자라는 사람 중심의 감성경영을 통해 지난 10여 년 동안 최고의 예우와 서비스로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웨딩컨벤션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임 대표는 바쁜 웨딩사업에도 불구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지역의 크고 작은 문화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봉사활동을 꾸준히 수행해 왔고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보살피고 어르신을 섬기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과 후원활동을 묵묵히 실천해 오고 있어 이번 수상의 영예는 더욱 빛을 발휘했다.

부천 상동을 대표해 부천시 상동주민자치위원장과 참여예산위원장 활동을 수행하면서 지역 발전과 화합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

또 부천시 발전과 행정은 물론 안전생활과 복지협의체 등 다양한 관변단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민들의 바람과 숙원,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개선하는데 앞장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밖에도 다문화 가정이나 외국인, 지역의 어려운 젊은가장 부부나 늦깍이 부부의 결혼을 비롯해 노인, 장애인들의 행사시 할인 등으로 따뜻하고 온정어린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임은분 대표걸어오길 현재 부천시 상동 주민자치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회 부위원장, 부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사무총장,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이사, 부천시 참여예산시민위원회 상동위원장, 부천시 참여예산시민위원회 환경청소분과 간사, 부천시 상동복지협의체 위원, 부천시 안전행정발전위원회 위원, 부천원미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상동(중동·상동·1·2) 고문, 부천발전협의회 부회장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부천여자중학교 운영위원장과 부천시 원미구방위협의회 부회장, 부천원미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상동위원장을 역임했다.

임은분 대표는 이 같은 활동을 바탕으로 6.13 지방선거 부천시의원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상 역대 수상자로는 정세균 국회의장,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나경원·우상호·노회찬 국회의원, 이석현 전 법제처장, 김운용, 최불암, 신지애 등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많다.

올려 0 내려 0
정석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320억원 지원 (2018-01-14 14:43:02)
오산시,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사업 적극 추진 (2018-01-14 12:47:20)
파주소방서 김종호 소방교, 국...
경기도 中企 ‘한·중·일 FTA...
경기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
화성시청 민원실 새단장 ...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에 상가...
경기도 수산업경영인 대회 20일...
안산제일로타리클럽, 후원금 2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