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1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14일 12시41분 ]


정광선 기자 /
 양주시 보건소는 최근 동절기 한파, 폭설에 따른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홀몸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한층 강화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를 위 해 보건소 지역보건팀 방문간호사 5명이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1250명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겨울철 건강관리 수칙과 낙상예방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담당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을 측정하는 등 겨울철 건강관리를 집중 관리한다.

한파대비 건강수칙으로는 실내에서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 ▲실내보온과 적정습도 유지, 환기 ▲노인과 영유아 체온과 실내온도 확인 등을 유의해야 한다.

또 실외의 경우 ▲따뜻한 옷 착용 ▲무리한 운동 삼가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 등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혈관질환자와 고혈압환자, 어르신들은 추위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저체온증, 동상 등 건강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며 “따뜻하게 옷 입기, 수분섭취, 실내 습도유지 등과 같은 건강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정광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시 송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어르신 사랑의 밑반찬 지원’ (2018-01-14 12:42:46)
동두천시 보건소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2018-01-14 12:41:26)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
道, 전국체전 사상 최초 종합우...
택시운전사 도심 집결 “카풀 ...
용인 일가족 살해한 아들 2심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
인천 동구의회, 제230회 임시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