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1월23일tue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09일 13시56분 ]


 복고적인 사운드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을 보유한 영국 출신의 모던 솔 밴드 ‘마마스건(Mamas Gun)’이 2년 만인 지난 8일 새 정규 4집 ‘골든 데이즈(Golden Days)’를 발표했다.

마마스건은 리더이자 보컬, 작곡, 프로듀싱을 도맡고 있는 앤디 플랫츠를 주축으로 베이스 카메론 도슨, 드럼 잭 폴릿, 키보드 데이브 올리버, 기타 테리 루이스 등 5인으로 구성됐다. 앞서 발매한 3개의 정규앨범으로 홍콩과 일본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세계 각종 음원 차트에서 톱 10에 올랐다. 

한국에서도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첫 내한공연 이후 단숨에 주목 받았고 2016년에는 데뷔앨범 ‘루츠 투 리치스(Routes To Riches)’의 타이틀곡 ‘팟 오브 골드(Pot of Gold)’가 자동차 광고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동시에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며, 인기를 누렸다. 

또한, 박효신과 존박 등 국내 인기 가수들과 곡 작업을 한 것이 알려지면서 친숙한 이름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앨범 ‘골든 데이즈’는 마마스건이 10년간 공들여 기획한 앨범으로 전 곡을 마마스건이 직접 프로듀싱한 첫 앨범이다. 모든 작업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이뤄져 전체적으로 복고적이다. 

타이틀곡 ‘유 메이크 마이 라이브 어 베터 플레이스(You Make My Life A Better Place)’는 마마스건의 복고적이고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클래식 R&B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아이 니드 어 윈(I Need A Win)’은 화려한 리듬 편곡과 멜로디 라인, 플렛츠의 깔끔한 창법이 돋보인다.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2월 3~4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내한공연도 연다. 무대에서 만나기 전에 e-메일로 먼저 만났다. 

-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우리가 만난 한국팬들이 말하기론 그들의 일상에 우리의 음악이 큰힘이 돼준다고 했다. 어마어마한 칭찬이다. 내 생각에는 우리의 중독성 있고 밝은 멜로디, 그리고 에너지 넘치는 라이브가 매력요소로 작용된 것 같다”

- 박효신과 존박 등 한국뮤지션과 작업을 꾸준히 해왔다. 당신들에게 영향을 끼친 부분이 있는가? 

▶ “박효신이 마마스건의 음악을 좋아한다고 들어서 자연스레 가까워졌다. 그 후에 박효신이 내 곡 중 하나인 ‘원더링(Wondering)’을 재해석하고 싶다고 관심을 표해왔고 그 후 그의 가장 최근 앨범인 ‘아이 엠 어 드리머(I am a dreamer)’에서 ‘원더랜드(Wonderland)’란 곡으로 실리게 됐다. 우정이 깊어진 계기는 박효신과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면서였다. 그는 정말 뛰어난 재능을 가진 보컬리스트인데다가 멜로디와 작곡, 작사에 대해 정말 세련된 감각을 가졌다. 편하게 연락한다”

- 매번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스스로 가장 변화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밴드로서 프로덕션과 사운드, 작사와 작곡 등 우리만의 음악성이 무엇인지 고민을 계속해서 해왔다. 이제야 굉장히 자연스럽고 진실됐다고 느껴지는 것이 이번 앨범이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마이걸 “7인조 재편후 첫 앨범… 1위하고 싶어요” (2018-01-10 13:48:30)
개리 올드먼, 오스카 넘본다 (2018-01-09 13:54:49)
김윤진 의원, 양평농정 실현 위...
경기도 감염병관리시스템 사용...
경기도, 미세먼지 개선시설 35...
경기도 ‘온라인으로 美시장 공...
경기도 ‘쌀·밭·조건불리 직...
현송월 “공연 성과적으로 마칠...
평택시 비전동 STA경희대삼성태...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