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2일tue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프로젝트 준비
등록날짜 [ 2017년12월04일 14시11분 ]
 배우 이종석(28)이 나태주(72) 시인과 손잡고 시집을 내놓는다.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종석은 나 시인과 협업한 시집 ‘모두가 네 탓’을 오는 20일 내놓는다.

이번 시집에는 나 시인이 새로 쓴 시 16편과 함께 ‘풀꽃’ ‘내가 너를’ 등 기존 작품들이 담겼다. 이종석은 나 시인의 작품 중 마음에 와닿았던 시를 선별해 5개의 챕터로 나누고 각 장에 어울리는 제목을 집적 지었다. 챕터별로 이종석이 느낀 것들을 짧은 글에 담았다.

이종석과 나 시인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종석은 드라마 ‘학교 2013’ 출연 당시 극중에서 나 시인의 ‘풀꽃’ 중 일부를 극중 대사로 쓰며, 인연을 맺었다. 이종석은 “풀꽃’을 읊던 때는 배우로서 감정을 유추하며, 단지 대사를 열심히 뱉어 냈을 뿐이었다. 시간이 흐른 뒤 우연히 다시 나태주 선생님의 시를 읽었을 때 굉장한 위로를 받는 느낌이었고 선물 같은 순간이었다. 이 순간을 많은 분과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모두가 네 탓’은 해가 뜨고 달이 뜨는 것도, 꽃이 피고 풀이 푸르른 것도 내가 이렇게 기분이 좋은 것도 모두 네가 있었기에 일어나는 일이라고 모두가 네 탓이라는 절대적인 사랑을 반어법으로 고백한 작품이다.    

이종석은 이와 관련해 “단순히 한 배우의 화보집이 아니라 이 책을 통해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 이별에 아픈 사람들, 외로운 사람들뿐만 아니라, 세상을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과 함께 세트로 구성된 DVD에는 나 시인의 시를 모티브 삼아 이종석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시영상 ‘모두가 네 탓’과 나 시인과 배우 이종석의 만남, 내레이션 녹음, 시영상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영상이 수록됐다.       

한편, 시집 ‘모두가 네 탓’은 오는 20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집과 증정용 DVD, 포스터형 달력으로 구성돼 있으며, 4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항준 “인간 본연 이야기 하고 싶다” (2017-12-05 13:40:51)
MAMA 송중기 “송혜교와 신혼 즐기는 중… 차기작은 아직” (2017-12-03 13:57:25)
安 바른정당 통합 행보에 호남 ...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최대 변...
우원식 “한국당, 민심 직시해...
박옥분 의원, 민주시민교육 거...
박승원 대표의원, 15일 출판기...
경기도의회 건교위, 나눔과 사...
안산시 예담치과·소담의원, 라...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