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2일tue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야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젊은 선수 성장 큰 소득”
등록날짜 [ 2017년11월26일 16시00분 ]
 정명 기자 / 프로야구 kt 위즈의 김진욱 감독이 마무리 훈련의 가장 큰 소득을 젊은 선수들의 기술적인 기량 향상과 프로 선수로서 책무를 깨달은 것으로 꼽았다.
지난달 23일 일본 미야자키 휴가시로 떠나 26일까지 35일간 마무리 훈련을 진행한 kt 선수단은 26일 밤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김진욱 감독의 지휘 하에 진행된 이번 마무리 훈련에는 올 시즌 1군에서 활약한 젊은 선수들과 군 제대 선수, 육성군 유망주 등 약 45명이 참가했다. 
 
김 감독은 “야구장과 훈련 시설, 날씨 등 좋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훈련에 몰입할 수 있었다”며 “젊은 선수들이 기술적으로 향상했고 비 시즌 컨디션 관리와 시즌 계획 수립 등 프로 선수의 책무에 대해 깨닫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것이 가장 큰 소득”이라고 평가했다.
 
훈련은 기초 체력과 개인 기량 향상 등에 중점을 두고 3~4일 훈련 후 1일 휴식 일정으로 진행된다. 
 
오전, 오후 훈련뿐만 아니라, 야간 훈련도 진행해 선수 개개인이 코칭스태프와 일대일로 기본기를 점검했다.
 
팀워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코칭스태프와 함께하는 포지션 별 ‘티 미팅(tea meeting)’도 주기적으로 진행했다. 
 
김 감독은 마무리 캠프 최우수선수(MVP)로 투수 쪽에 류희운과 정성곤, 야수 쪽에 김동욱과 남태혁, 하준호를 꼽았다.
 
김 감독은 “투수 류희운, 정성곤은 투구 매커니즘이 향상됐다. 김동욱과 남태혁, 하준호는 상황별 타격과 변화구 대처 등에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선수 중 가장 나이가 많은 포수 이해창은 “선수들 모두 건강하게 마무리 훈련을 마쳐 기쁘다. 캠프 시작 전 감독님께서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훈련하자고 하셨는데 밝은 분위기 속에 훈련했다. 기술 향상뿐만 아니라, 동료들 사이에 팀워크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kt는 28일부터 2일간 원주시에 위치한 kt 원주 아카데미에서 전 선수들이 참석하는 프로 의식·팀워크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올려 0 내려 0
정 명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머니 게임’ 프로야구 FA시장 (2017-12-05 14:21:03)
넥센, 2018 시즌도 브리검·초이스 함께… 65만·60만달러 재계약 (2017-11-22 16:43:53)
安 바른정당 통합 행보에 호남 ...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최대 변...
우원식 “한국당, 민심 직시해...
박옥분 의원, 민주시민교육 거...
박승원 대표의원, 15일 출판기...
경기도의회 건교위, 나눔과 사...
안산시 예담치과·소담의원, 라...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