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19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치단체장 의견 수렴해 올바른 지방분권 방향 모색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6시32분 ]


김인창 기자 /
경기도의회 헌법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김유임 위원장(민주당, 고양5)은 14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당신을 듣고 싶다!’ 시장·군수 참여 지방분권 1차 토론회<사진>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 민주당이 주최·주관한 순회 토론회로 헌법 개정 대비 지방분권 관련 기초자치단체장 의견을 수렴해 올바른 지방분권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김유임 위원장은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 개헌’이라는 주제 발표(최성 고양시장)에 앞서 ‘지방분권 개헌과 경기도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도의회 헌법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활동내용을 소개하고 지방분권형 개헌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유임 위원장은 지난 1987년 민주화운동의 결실로 마련된 현행헌법이, 시대가 많이 변화했음에도 단 한차례의 개정도 없었다는 점을 지적하고 30년만의 헌법 개정을 앞두고 경기도의회에서는 경기도의 독자적인 지방분권 개헌안을 만들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전국 최대 광역지방의회로서 국민의 바람을 담은 개헌안을 국회와 정부에 제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방분권위원회의 최종 개헌안이 도출 되면 지방분권이 어떻게 국민의 삶을 질적으로 변화시키는지 G-BUS TV, 지하철, 공항철도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동식 부의장, 경기농업인의 날 행사 참석 (2017-11-15 16:33:2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 소방서 4개소 행감 실시 (2017-11-15 16:31:59)
윤화섭 도의원, 장애인 관람석 ...
“수능시험 연기에 ‘학사 일정...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빨...
검찰, 원유철 사무실 압수수색...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위, 경기문...
500세대 이상 아파트 98.5%, 지...
경기복지재단, ‘편법 행정’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