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19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니앨범 ‘Fall in Lovelyz’로 6개월만에 컴백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14시50분 ]


 “3주년을 맞아 내는 앨범입니다. 러블리즈에게도 그렇고 팬들에게도 새로운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베이비소울)

 “이번 곡은 밝고 경쾌합니다. 3년동안 함께 있어준 팬들과 더 신나게 즐기고 싶습니다”(류수정)

걸그룹 러블리즈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폴 인 러블리즈(Fall in Lovelyz)’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데뷔 3주년을 맞은 소감을 이 같이 전했다. 

러블리즈는 3번째 미니앨범 ‘Fall in Lovelyz’로 돌아왔다. 이번 컴백은 지난 5월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지금, 우리’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지난 2014년 11월 데뷔한 러블리즈는 ‘안녕’, ‘아추’(Ah-Choo), ‘데스티니’(Destiny), ‘지금, 우리’ 등 다수의 곡으로 사랑받았다. 

청순함과 귀여움을 주요 콘셉트로 내세운 노래로 활동해왔던 러블리즈는 변신을 꾀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윤상이 아닌 새로운 작곡가 원택(1Take)·탁(Tak)과 작업했다. 

원택과 탁은 인피니트의 ‘AIR’, 골든차일드의 ‘내 눈을 의심해’를 통해 새로운 사운드를 선보이는 프로듀서로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윤상 프로듀서가 있는 프로듀싱팀 원피스(OnePiece)와 작업했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프로듀서와 작업했다. 윤상 프로듀서가 지난 3년간 러블리즈 색깔을 만들어줬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새로운 팀과 작업했다”(베이비소울)

“윤상 프로듀서 곡과는 다르게 강한 파트가 있어 녹음할 때 힘들기도 했다. 새 앨범에서는 러블리즈의 발랄한 모습을 담았다. 유지애·서지수 언니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포인트다. 윤상 프로듀서와의 작업이 끝난 것은 아니고 조언과 응원을 많이 해줬다”(류수정)

타이틀곡 ‘종소리’는 러블리즈가 새롭게 시도하는 장르의 곡으로 원택과 탁이 작사·작곡한 곡이다. ‘두근대는 설렘의 시작, 귓가에 맴도는 종소리’라는 순정만화 판타지를 콘셉트로 겨울에 듣기 좋은 곡으로 탄생됐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상상하면서 ‘종소리’를 노래했다. ‘지금 우리’로 처음 1위를 했는데 이번에 1위를 더 많이 하고 싶다”(베이비소울)
“ ‘종소리’를 듣고서 바로 타이틀곡이라고 생각했다. 쇼케이스를 위해 오늘 새벽까지 열심히 연습했다. 첫사랑의 느낌과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리며, ‘종소리’를 들어주면 좋을 것 같다”(정예인)

16일에는 오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된다. 수험생을 향한 응원도 잊지 않았다.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테니 힘냈으면 좋겠다. 알람 종소리만 듣다보면 지겨울 수 있으니까 알람을 저희 노래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화이팅”(정예인) 

‘폴 인 러블리즈(Fall in Lovelyz)’에는 타이틀곡 ‘종소리’ 외에도 ‘삼각형’ ‘그냥’ ‘비밀정원’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데뷔 3주년을 맞이한 만큼 각오도 새롭다.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러블리너스(러블리즈 팬클럽)와 함께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멤버들이 각각 잘하는 것들을 준비해서 팬들한테 게릴라콘서트를 선사하고 싶다”(류수정)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원호 PD, 돌아온다” (2017-11-16 15:50:40)
현빈 “변장할 때마다 목소리도 바꿨다” (2017-11-15 14:45:51)
윤화섭 도의원, 장애인 관람석 ...
“수능시험 연기에 ‘학사 일정...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빨...
검찰, 원유철 사무실 압수수색...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위, 경기문...
500세대 이상 아파트 98.5%, 지...
경기복지재단, ‘편법 행정’ ...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