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19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탄신도시 학교 하자발생문제, 안전문제 등 거론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18시25분 ]


김인창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조광명(민주, 화성, 사진) 의원은 14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화성오산·광주하남·평택·안성 4개 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화성시 고교평준화 실시에 따른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동탄2신도시 신설학교의 하자발생문제, 신설학교도서관의 장서부족문제, 학교시설 복합화 공사 지연에 따른 학생안전문제 등을 집중 거론했다.

이날 질의에서 조광명 의원은 “화성시 고교평준화 타당성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아는데 예상되는 어려움은 무엇인가”라며 “고교평준화여론조사를 보면 60%가 넘고 있는데, 찬성도가 이 정도에 머무르는 이유가 홍보의 문제인지 학교 시설의 문제인지 통학거리의 문제인지 잘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화성은 비평준화지역으로 그동안 평준화지역의 학교로 진학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갑작스럽게 평준화가 추진되면 학교는 혼란에 빠질 수 밖에 없다”며 보다 세심한 준비를 해나갈 것을 주문했다.
 
답변에서 원종문 화성오산교육장은 “3년 정도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2020년에는 고교평준화를 시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의원님 지적사항을 포함해 학교 현장에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착실히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 의원은 “동탄신도시내 신설학교에서만 550여 건의 하자가 발생됐다”며 “자료 제출 요구때마다 500건, 516건, 550건 등 제대로 파악도 못한 자료들이 제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교육청 자체가 사태의 심각성을 전혀 피부로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각성을 촉구했다.
 
이밖에도 조 의원은 신설학교의 도서관은 건물만 크고 공간을 책이 태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신설학교에는 도서관이 제 구실을 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올려 0 내려 0
김인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옥분 도의원, “교육협력사업 절차적 협의체계 마련 필요” (2017-11-14 18:27:50)
남경필 “안전대동여지도, 도민안전 지키는 필수 앱” (2017-11-14 18:23:41)
윤화섭 도의원, 장애인 관람석 ...
“수능시험 연기에 ‘학사 일정...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빨...
검찰, 원유철 사무실 압수수색...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위, 경기문...
500세대 이상 아파트 98.5%, 지...
경기복지재단, ‘편법 행정’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