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19일su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오피니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9일 15시30분 ]
 
여주경찰서 피해자전담경찰관 경위 이현근 경찰청에서는 범죄피해자를 보호·지원하기 위해 전국 경찰서에 피해자전담경찰관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피해자전담경찰관은 범죄피해로 인해 신체적,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피해자가 빠르게 피해를 회복하여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경제적, 법률적, 심리적 지원을 하고 있다.

 

강력범죄나 보복이 우려돼 주거지에 돌아갈 수 없는 피해자에게 임시숙소를 제공하고, 살인, 강도, 등 강력범죄와 성폭력, 가정폭력 사건의 피해자가 야간(21:0006:00) 경찰관서에서 출석하여 조사를 받는 경우 피해자 여비도 지원한다.

 

폭행, 협박 등 보복이 우려되는 피해자에 대해서는 절차를 통해 신변보호용 스마트워치를 지급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스마트워치의 SOS버튼을 누르면 피해자의 위치를 실시간 확인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가 가능하다.

 

피해자 거주지 등에 신변보호용 CCTV를 설치하여 피해자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여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족에 대한 보호도 하고 있다.

 

또한 범죄피해구조금(유족구조금, 장해구조금, 중상해구조금), 치료비, 긴급생계비, 학자금, 장례비, 간병비, 주거이전비 등 경제적인 지원도 관련 기관에 신속하게 연계하여 처리하고 있다.

 

특히 지난 420일 여주경찰서에서는 한국전력 여주지사와 범죄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범죄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 3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15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하였고 앞으로도 피해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범죄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는 가까운 경찰서 피해자전담경찰관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피해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는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랍니다.

올려 0 내려 0
함정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외계층 차별 없는 행복한 경기도 만드는데 총력 쏟겠다” (2017-10-25 16:04:17)
태극기를 사랑하자 (2017-09-27 15:00:22)
윤화섭 도의원, 장애인 관람석 ...
“수능시험 연기에 ‘학사 일정...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빨...
검찰, 원유철 사무실 압수수색...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위, 경기문...
500세대 이상 아파트 98.5%, 지...
경기복지재단, ‘편법 행정’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