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20일fri
 
한줄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정성공은 도정에 대한 견제와 정책대안 마련에서 시작
등록날짜 [ 2017년10월12일 19시00분 ]

김성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 의원 연찬회<사진>가 지난 11∼12일까지 1박2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열렸다.

이번 연찬회는 오는 11월로 다가온 행정감사와 예산심사를 앞두고 도정에 대한 효과적인 견제 및 정책 대안마련, 민생중심 예산 심사 방안 모색 및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 수립 등을 위해 개최됐다. 
 
내년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의식한 듯 이날 연찬회에는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경기도지사 후보로 꼽히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양기대 광명시장도 참석해 의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민생을 위한 의원 연구 조직인 도시재생기획단, 교육혁신기획단 소속 의원들에게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오는 2018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 및 효과적인 선거운동 방안에 대해 (주)이원컴 김능구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고 당내 현안사항인 행정감사 및 2018년 예산안 심사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들이 이어졌다. 
 
이날 박승원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는 11월에 진행될 행정감사에서는 우리 당이 중심이 돼 남경필 지사의 도정에 대해 제대로 견제하고 정책적인 대안을 마련하자. 제대로 된 견제와 정책 대안 제시가 민생연정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한, “내년도 예산심사에서는 특별히 어렵고 힘든 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예산이 우선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성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생학습 광명시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2017-10-12 19:02:46)
김무성 “보수통합, 빠른 결과 나올 수 있도록 해야” (2017-10-12 15:51:55)
남경필 지사, 청년연금·측근 ...
“경기도민 113만명 대피할 곳...
경기도 따복하우스 사업 난항...
수공, 공짜로 취수하고 수천억...
“경인아라뱃길, 매년 수십억 ...
경기도의회 민주당 ‘민주 시민...
“경인아라뱃길, 국토에 생채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