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1일mo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태용 감독 체제 월드컵엔 변함없어”
등록날짜 [ 2017년09월27일 14시57분 ]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기술위)가 거스 히딩크(네덜란드) 전 감독의 역할에 대해 신중함을 보였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김호곤 기술위원장 주재로 제7차 기술위를 열었다.
 
이날 기술위는 김 기술위원장을 비롯해 FC서울 황선홍 감독,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 조영증 한국프로축구연맹 심판위원장 등이 참석해 히딩크 전 감독의 활용 여부와 U-23(23세 이하) 대표팀 감독 선임 등을 논의했다. 
 
이날 오전 9시에 시작된 기술위는 예정된 2시간을 훌쩍 지난 오전 11시40분께 회의를 마친 후 김 위원장이 직접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관심을 모았던 히딩크 전 감독의 역할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입장을 나타냈다.
 
김 기술위원장은 “히딩크 감독이 지닌 풍부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네덜란드 기자회견 이후 협회에서 메일을 보내 구체적 역할 및 조건을 원하는 게 있는지 의사를 물었고 회신이 오면 협의를 통해 잘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는 10월7일 모스크바서 열리는 러시아와의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히딩크 감독과 만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기술위원장은 “그동안 여러 차례 이야기를 했지만 신태용 감독 체제로 내년 월드컵을 펼치겠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더이상 불필요한 논란이 벌어지지 않도록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히딩크 감독이 도와줄 용의가 있다는 말에 대해 우리도 수용하겠다는 입장이다. 기술위도 모두 동의했다. 우리가 직접 역할을 제의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서는 논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기술위는 이와 함께 U-23 축구 대표팀 감독에 김봉길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선임했다.
 
김 기술위원장은 “내년 1월에 열리는 아시아 선수권 대회와 8월에 열리는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을 이끌 U-23세 이하 대표팀 사령탑에 김봉길 감독을 선임했다”고 전했다. 
 
세부 계약내용은 추후 협의할 예정이다.
 
그는 “전남 드래곤즈와 인천에서 코치 역할을 잘 수행했다. 또 인천 감독으로 3년 동안 지도 능력을 발휘했다”며 선임 이유를 밝혔다.
 
김 기술위원장은 이어 “강인한 면과 부드러운 성격으로 선수와 소통할 수 있는 친화력이 있다. 어린 선수들을 잘 이끌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한국 축구의 기둥이 될 선수들을 잘 이끌어 지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같은 기쁨을 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기술위는 U-23 대표팀 코칭스태프 선임 권한을 김봉길 감독에게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김 신임 감독은 내년 1월9일부터 23일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오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본선과 2018년 8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막하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기술위는 다만,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지휘할 U-20(20세 이하) 대표팀 감독 선임은 다음으로 미뤘다. 
 
김 기술위원장은 “내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과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은 투 트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추후에 선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날두, 이적설에 “내 입에서 나온 얘기 아냐” (2017-09-28 15:41:58)
“집으로 돌아와 행복” A.마드리드, 코스타 이적 공식 발표 (2017-09-27 14:56:22)
安 바른정당 통합 행보에 호남 ...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최대 변...
우원식 “한국당, 민심 직시해...
박옥분 의원, 민주시민교육 거...
박승원 대표의원, 15일 출판기...
경기도의회 건교위, 나눔과 사...
안산시 예담치과·소담의원, 라...
현재접속자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