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1일mon
 
한줄뉴스
OFF
뉴스홈 > 오피니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09일 15시16분 ]
화성동부서 여성청소년계 경위 이영종 새 정부의 국정과제 발표와 동시에 경찰에서는 젠더폭력 및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치안정책을 브랜드화해 역량을 총 집중하고 있다.

3개 치안정책을 중심으로 17개 과제 선정 및 세부과제 총 32개(경찰청 18, 경기남부청 14)를 발굴·추진함으로서 여성·아동·노인·장애인·청소년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凡 정부차원의 굳은 의지가 담겨있겠다고 하겠다.

이에 발맞춰 각 경찰관서에는 추진본부와 실무T/F팀이 상설 운영되고 있고 회의 과정을 통해 추진사항을 점검해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개선해 국정과제로서 안정적인 정착이 되도록 고민하고 있으며, 특히 7월24일부터 오는 10월30일까지는 여성폭력 근절의 단호한 단속을 위해 ‘여성폭력 근절 100일 추진기간’을 설정 운영한다.

이러한 경찰의 발빠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절실한 것은 지역 주민분들의 호응과 동참분위기 확산일 것이다.

이에 화성동부경찰서에서는 지역 건강자정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경찰서 내에 상담실을 설치해 가정폭력 가·피해자의 심리상담을 운영하는 One-Stop 시스템을 발빠르게 준비했고 현장 경찰관의 업무숙지를 위한 메뉴얼 전파 등의 활동은 눈여겨 봐야할 대목이다. 

젠더폭력 및 사회적 약자보호 3대과제는 경찰의 본연의 업무이자 지역 주민 모두가 동참해야 하는 국책사업인 것이다.

이번 국정과제가 단발성 인기몰이로 끝난는 게 아니라 그 간 한국사회에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는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피해방지는 물론 평온하고 건강하게 사회의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인식 개선과 동참을 당부드린다. 
올려 0 내려 0
김창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타투” 불법시술은 이제 그만 (2017-08-10 14:48:04)
전동킥보드·세그웨이는 장난감이 아냐! (2017-08-09 13:26:33)
安 바른정당 통합 행보에 호남 ...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최대 변...
우원식 “한국당, 민심 직시해...
박옥분 의원, 민주시민교육 거...
박승원 대표의원, 15일 출판기...
경기도의회 건교위, 나눔과 사...
안산시 예담치과·소담의원, 라...
현재접속자